스텝모터의 일반적인 탈조 원인은

 스텝 모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탈조, 소음, 진동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대표적인 원인과 점검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운전 조건이 잘못 되었다.
 운전조건이란 가감속 Rate, 펄스 주파수  설정등이 상황에 맞지 않는 경우이다. 이러한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탈조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2. 기구 조건이 모터와 맞지 않는다.
 모터에 발생하는 부하, Inertia 가 큰 경우 토크 부족으로 탈조 가능성이 높아진다. 기구 부하가 스텝모터의 능력, 용량에 적당한지 확인 해야 한다.

3. 모터 배선을 잘 못 한 경우
 배선을 잘못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으며, 자주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가 있는 스텝모터의 경우에는 소음이나 진동이 심해진다.

4. 모터선이 단선되어 있거나 접촉 불량인 경우
 모터선이 단선되거나 접촉 불량이라면, 스텝 모터는 탈조된다. 생각보다 이러한 문제가 많이 발생된다.

 이런한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각 단자간의 저항을 확인 해보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각 단자간의 저항값은 동일한 것이 정상 상태이며, 오배선이 되어 있는 경우 저항값에 차이가 많이 나며, 정상 단자 간의 저항값이 다른 경우는 단선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참고자료 인아오리엔탈모터
https://blog.naver.com/ina_om/221408612457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