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용 중 메모리 부족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조치 방법

컴퓨터 자체의 사양이 증가하면서 사실상 메모리 부족이 발생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산업용 프로그램의 경우 오랜시간 켜있다가 보니, 디스크의 클러스터 불량등으로 인한 문제나, 메모리 자체의 문제가 발생하면서 메모리 부족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

이런 메모리 부족메세지와 함께 컴퓨터의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메모리 자체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메모리를 검사해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메모리 슬럿이나 메인보드의 슬럿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메모리 부족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밖에 하드디스크의 클러스터에 문제가 있어서 연속적인 가상메모리 공간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메모리 부족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조각모음을 해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2기가 바이트 이상의 메모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가상메모리를 사용하면서 연속적인 클러스터 부분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


최대한 설정할 수 있는 만큼의 가상메모리 공간을 확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SSD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런 문제가 하드디스크 보다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