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중 한가지

이상한 메세지가 뜹니다.


특이한 점은 윈도우 10을 사용하면서, 특정 사이트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것인지?

여러 가지 문제가 원인일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문제라면,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1. 인증서의 설치 경로가 잘못된 것이 아닌가 확인 해본다.

1) 익스플로어의 인터넷 옵션->내용->게시자 선택

2) 해당 사이트 인증서가 "신뢰 할 수 있는 루트 인증 기관" 에 있는 지 확인.

3) 다른 곳에 위치하고 있다면, 내보내기->가져오기를 통해 "신뢰 할 수 있는 루트 인증 기관"으로 옮기기.

4) 정상 동작 확인.


이렇게 해서 해결 가능하다면, 윈도우 다시 설치 안해도 됩니다.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