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11일 어두운 상황에서 빛을 찾아야 한다.

 [주식 시장 상태]


오후 들어 전체 시장은 조금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내가 선택해 놓은 종목은 거의 대부분이 바닥으로 기어들어 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도 다음을 기약해야 하지 않겠는가?


적당한 종목은 보이지 않고, 보락 하나 정도 해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다른 종목들에 물타기나 손절매는 이미 늦은 상태이다.


조금더 지켜보다가 선택을 해야 할 시기가 올 것 같다.


[보락]

지금 주봉의 모습이 적합하다. 슬로우스토케스틱이 교차 돌파하면서 저점을 돌파했고, MACD역시 상승 오실레이터로 변화되려고 한다.

얼마나 강한 상승력을 보여줄지 모르겠으나, 거래량만 바쳐 주면서 이번주 상승한다면 크게 상승 가능하리라 생각한다.


일봉도 상당히 긍정적인데, 바로 앞에 봉이 큰 몸통에 위아래 꼬리가 비슷한 길이를 이루었다. 이점은 좀 아쉽지만, 금주 양봉 형태로 몸통이 전 봉 안에 위치하고 있다. 조금 위에 형성되었다면 훨씬 긍정적이었을테지만, 이 정도만 되어도 충분히 기대를 해볼 만하다 생각된다.


강한 상승을 한다면, 거래량이 뒷 받침 되어야 한다.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