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하락과 이격도 분석

2024년 9월 13일 추가

오늘 보니 추가로 하락 하고 있다. 현재 가격은 65000원 정도.

쌍바닥 형성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오늘 하락이 어디까지 가는지, 다음 반등이 나타나는지를 살펴보고, 이격도 84를 돌파하면 한번 정도는 매수를 시도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추석이 끝나고 어떤 이슈로 어떻게 진행 될지는 장담 할 수 없다.

현재 가격에 바짝 붙어서 매도 세력이 조금 더 강한 모습을 형성하고 있다.

확실한 세력이 형성되지 않은 것으로 보아야 하는지?

지지와 저항으로 작용하는지 등은 아직 명확하지 않다.



------------------------



삼성전자가 끝없이 하락하고 있다.

급락도 무섭고, 목표가격 하락도 무섭다.

이제는 전망 조차도 어두울 뿐이다.

이런 안좋은 뉴스와 전망 소식들과 함께 삼성전자의 주가는 6만원대로 내려 오고, 얼마나 더 내려갈지 가늠이 되지 않는다.

재미있는 것은 이런 삼성전자가 나의 이격도 검색에는 걸리지 않았다는 점이다.

충분히 나의 그물망에 걸려서 나와야 하는데 말이다.

너무 급하게 내려가서 그런 것인지 이부분은 검토가 필요하다.


삼성전자의 이격도는 2022년 85.29를 하락 돌파 하려고 한다.

아마도 안좋은 뉴스들도 그렇고, 이정도 수준에서 횡보를 해야 하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즉 이번 하락의 바닥 확인 구간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바닥을 확인 한 후 올라가려 할 때 그때가 매수의 순간이 될 것이다.

당분간은 흐름을 살펴보고, 타이밍을 보는 것이 좋다고 본다.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