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뷰 메모리 부족 문제 발생의 확인 된 원인들

그동안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메모리 부족 메세지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뭐,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경험했던 문제들을 적어 볼까 합니다.

1. 잘못된 프로그램

이건 그냥 프로그램 자체를 잘못 코딩한 경우 입니다.
실수 일 수도 있고, 그냥 별 생각 없이 코딩 해서 발생하는 문제 일 수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코딩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금방 찾아서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2. 메모리 불량

프로그램에 이상이 없는데, 메모리 부족 메세지가 발생한다면, 메모리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오랜 시간 방치 하면, 파란 화면이 뜨거나 재부팅 되버리는 문제도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메모리 슬럿 불량

메모리 불량과 비슷한 문제의 결과를 나타냅니다. 확인이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슬럿이 불량인 경우는 컴퓨터를 바꾸어 봐야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4. SSD 불량

이건 최근에 하드디스크 대신에 SSD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발생하는 메세지가 메모리 관련 메세지로 발생하기 때문에 확인이 어렵고, 확인하는데도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