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실패하지 않기 위한 매수 시점 파악하는 나만의 방법 기록 1

꽤 길다면 긴시간 동안 매매를 해본 결과.

정답은 없다.
제대로 아는 것이 없다.
확실하다고 생각 할 때가 가장 위험하다.
나는 진정한 개미이다.

뭐 이정도 입니다.

당연히 수익을 얻기는 매우 어렵고,
분석이라고 하는 것들도 지나서 보면, 그냥 운이 좋았던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다만, 여러번 해서 그나마 실패가 적은 경우는 몇가지 있습니다.

그것 마저도 항상 의심하며, 확인 해야 합니다.

그런 것들 중에서 한가지를 오늘 적어 놓아 볼까 합니다.

1. 주봉 기준으로 슬로우스토케스틱의 %K가 %D를 돌파하는 시점을 파악합니다.
2. 주봉의 이런 시점을 기본으로 일봉의 %K가 아래쪽 기준선, 보통 20정도로 잡습니다. 이것을 통과 하기 시작합니다.
3. 그리고, 빠른 속도로 고점, 70 정도를 돌파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강한 힘으로 빠르게 돌파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요런 종목이 비교적 실패가 적었습니다.

다만, 맞지 않는 경우에는 대세 하락으로 끝없는 지옥의 구렁텅이로 빠지는 경우도 많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매수를 하고 시작을 할 때는 손절매의 시점을 설정 해 놓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손절매의 시점은 작게 잡는 것이 마음이 편합니다.
담대한 사람이라면 넓게 잡을 수 있겠지만, 워낙 편협한 사고를 하는 성격이라서, 생각되로 되지 않으면, 잠이 오지 않더라구요.

이렇게 적어두는 것도 마음이 갈대처럼 자꾸 흔들려서, 조금은 중심을 잡는것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하는 짓? 이지요.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