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주식 양도 양수에 관한 몇가지 궁금한 내용

1. 비상장 주식의 거래는 항상 양도 소득세를 내야 하는 것인가?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에서 거래외든 상장 주식은 대주주가 아닌 이상 양도소득세가 과세되지 않는다. 그러나 비상장 주식은 대주주 소액주주 상관없이 단 한주를 팔았다 하더라도 양도 차익이 발생하면 양도 소득세를 납부 해야 한다.

2. 액면가로 취득한 주식을 액면가 그대로 양도하여 차익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양도소득세가 나오지 않으니 신고 하지 않아도 되지 않나요?

아니요, 신고는 해야 합니다.

3. 주식을 양수한 사람은 별도로 신고할 세금이 있나요?

주식을 판사람과 달리 양수한 사람은 별도로 신고하거나 납부할 세금이 없습니다.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