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토토 승무패 2회 경기 예상 해봅니다.
9경기와 14 경기가 같은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4경기와 7경기, 10 경기가 같은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12 경기와 13 경기가 같은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3경기와 5경기 8경기, 11 경기가 각각의 패턴을 갖고 있습니다.
각각의 그룹을 묶어서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
3회를 위한 준비
전체적으로 분포하는 패턴이기 때문에 사실 선택하기가 쉽지 않은 패턴이다.
그러나, 가장 많이 출현 하는 패턴이니 만큼 잘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정상적인 패턴 유형은 홈팀의 순위가 우위에 있고, 적당한 순위차이가 있는 경기이다.
몇몇 패턴에서 벗어난 경기가 있는데, 순위패턴에서 벗어난 경우는 정배당 보다는 무승부나 역배당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정량적으로 분석해보면, 정상패턴에서는 홈승리가 54%, 무승부와 원정승리가 각각 18%, 13%로 확인 된다. 특이패턴은 무승부와 원정승리가 각각 33%, 66%의 확률을 갖고 있었다. 물론 특이패턴은 그 데이터수가 적어서 좀더 많은 분석이 필요하다.
이 패턴의 승부를 결정할 때는 우선, 순위를 확인 하여 정상패턴인지 특이패턴인지를 확정한 후에, 어느 범위안에 들어가는지 결정 해야 할 것이다.
정상적인 패턴에서 원정팀의 승리 즉 역배당이 발생하는 경우는 순위차이가 없는 경우와, 10위 이내의 팀이 붙으면서 1, 2위 팀이 홈팀인 경우에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러나, 이것도 경향성이 있다고 이야기 하기 아주 미미한 수준이기 때문에, 사실상 판단을 내리기 어려운 것이라 할 수 있다.
무승부 역시 크게 대중 없이 발생하기 때문에, 선택하기 어려운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다만 확률적으로 생각해보면, 한회차에 4개가 배당 되어 있기 때문에, 홈 승리가 2.18 경기 무승부가 0.72경기, 원정이 0.54 경기 발생 가능성있다고 봐야 한다.
즉 2개는 확실하게 정배당을 고려하고, 나머지 1경기를 무승부나 원정팀으로 할 것인가? 아니면 2경기를 무승부나 원정으로 할 것인가?에 대한 판단을 해야 한다.
분명한 것은 이 패턴은 경우의 수를 늘리는 것은 좋지 않다. 선택을 하고 하나씩 정해서 밀고 나가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