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14일 다음주 공략 종목 선택 및 분석

 [수산아이앤티]

1월 6일 목요일 가장 비싼 날 들어가서, 요번주 내내 하락.

손절매 타이밍도 놓쳐서 -18.79% 손실.

덕분에 완전히 망했다.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기도 했지만, 이 손실로 다른 것들은 비교가 되지 않는다.

정리하기에도 손실액이 커서 그냥 반등을 기다리는 것 이외에는 특별한 방법이 없다.

들어가는 타이밍은 그렇게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주봉이 상승으로 갈 가능성이 충분했다고 생각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금요일 1월 7일 일봉이 꺽였을 때 손절을 했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내 아쉬움만 남는다.


[결국에는 모든것이 묶여 있는 형국이 되었다.]


한진, 수산아이앤티, 크리스탈지노믹스, 대정화금, 알톤스포츠, 더블유에스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하는 종목들이지만, 지켜 보아야 할 것이다.


한진은 일봉을 보면, 잘못 들어간 것이 아닌가 생각되기도 한다.

수산아이앤티는 이미 늦었고,

대정화금도 좋지 않다.

알톤스포츠도 하락 가능성이 있고, 더블유에스 역시 다음주에 꺽일 가능성도 갖고 있다.


참으로 어렵다.


다음주 가능성 있는 종목으로 다시 한번 보락이 올라온다.

돌파할듯할듯 못했는데, 이번주는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웹케시와 에이텍도 한번 지켜보아야 할 것 같다.

에이프로젠도 좋다.

진도도 좋다.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