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10일 기록의 단상

1. 축구 U네이션 배팅이 성과가 좋았다. 높은 마진율 상위 2개임 조합이 성공적이었다.

2. 가장 중요한 성공 요인은 욕심을 버리는 것이다. 꿈틀대는 욕심을 버려야 한다.

3. 남자 축구 인터네셔널 경기와 월드컵 예선 경기는 마진율이 낮게 형성되어 있는 것이 예상과 다르게 흘러갈 가능성이 높다.

4. 권력의 앞잡이 유인촌 장관, 그러면 배우 문성근 역시 권력의 앞잡이? 구분이 있는가? 그밥에 그나물. 정치적 성향이 다르면 권력의 앞잡이로 몰아 붙여도 되는 것인가?

5. 카카오페이, 아남전자, 유니퀘스트, 카카오, 금호타이어, 솔루엠, 서연, 에코프로머티, 한온시스템, 케이씨 매수 가능성 있음.

6. 케이씨 쌍바닥 형성중인 것으로 보인다.

7. 대원강업은 전고점을 돌파 시도중이다.

----------------------------------------

8. 실제 일을 하는 것보다, 길에서 운전이나 비행으로 버리는 시간이 더 많다. 이 시간을 버리는 것으로 하지 않기위해서는 기사를 쓰거나, 일등석 비행기 표를 끊어야 할 것이다. 즉 돈으로 시간을 사야 한다.
세상은 그만큼 불공평하고, 비합리적인 것이다.

9. 남미의 치안처럼 변해가는 대한민국, 대한민국의 미래 모습이 될까 두렵다.

10. 매도 세력의 물량이 많이 있으면, 당이 상승은 가능 할 지 모르지만, 결국에는 가격 저항선으로 작용하여 전체 흐름은 하락으로 갈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해야 한다.
 반면에 매수 세력의 물량이 많이 쌓여 있으면, 가격 지지전으로 작용하여 추후 흐름이 상승할 가능성이 많다.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