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가지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1) 내가 해결해 줄 수 있는 문제인가? 경험적으로 완벽하게 문제를 해결한 결과 물이 있는가?

2) 내가 해결해 줄 수 없는 문제인가? 경험이 없고, 이미 경험했어도 실패한 결과물만 있는 경우이다.


내가 해결 할 수 없는 문제라면, 어설픈 조언 따위는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저 이야기를 들어주고 함께 고민해주며, 공감해 줄 수 있을 뿐이다. 위로와 용기를 주는 희망의 말도 생각해서 해야 한다. 진정한 공감 없이 내뱉는 그런 말들은 전혀 도움이 되어주지 못한다. 그저 침묵하고 그 슬픔과 고민을 함께 해줌으로서 나의 시간을 타인과 함께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2.  김앤장 같은 대형 로펌은 정말 쓰레기 같은 집단이라고 봐야 한다. 소송 비용이 높고, 이익이 많이 나는 것은 법적으로 해서는 안되는 것을 법을 이용해 책임을 벗어나게 해주기 때문이다. 그 출발 부터가 아주 불손한 의도를 같고 있는 집단이다.

법을 핑계로 법을 이용해, 법을 지키지 않는 것... 그것이 그들이 하는 전략이요 전술이다.

이슈를 만들고, 계속적인 법적 분쟁을 일으키면서 소송을 이끌어 가는 것이다.

보통 이런것은 분향형 상가나, 재개발 조합같은 곳에서 잘 써먹는 수법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연계 기획사 등등 주 종목을 가리지 않고, 이 전략을 써먹고 있는 것이 큰 문제이다. 필승의 양아치 같은 방식이 많이 노출되고 이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 국가의 법은 이것에 대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 그래야 법치가 무너지지 않는다.

최근 개판사니 뭐니 떠드는 말이 많이 나온다.

법치가 무너져 가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전조 현상이라 생각한다.


3. 전자기 오작동으로 인한 급발진 보다는 인간의 실수에 의한 급발진이 더 현실적이고 빠른 대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인간에 의한 실수를 없애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인간이 운전을 하지 않는 완전 자율운전일 것이고, 그것을 막기 위해서는 지금 발생하는 전자기적 오작동의 원인을 철저하게 파해치고 확인해서 해결해야 되는 것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해본다.


4. 나는 미국이고 어디고 일하면서 일년에 수십번씩 비행기를 타고 다녀도 라면은 한번도 먹어 본적이 없다. 굳이 이유를 들자면, 별로 생각도 나지 않았고, 국물이 있는 라면을 비행기에서 먹는 것도 아니다 싶어서 였다. 그래서 이번 라면 제공 안하기로 한 항공사의 입장이 왜 이슈가 되지? 란 생각이 든다. 아마도 비즈니스나 퍼스트는 주는데, 우린 왜 안줘? 뭐 이런 심리가 아닌가 생각된다. 비즈니스나 퍼스트 클래스에서 라면을 먹는 것도 이해가 안되는데, 이걸 차별이라고 따지는 사람들도 참 이해가 안된다.

뭐 사람마다 생각은 다른 법이니까. 굳이 그걸 비난하고 싶지는 않다.

다만, 뜨거운 국물 있는 라면을 제공하지 않기로 한 것은 잘 한 것이라 생각한다.


5. 거대 빙하가 녹으면서 지진파를 형성하면서 전 지구적인 충격을 발생 시켰다.


6. 112회 프로토 승부식 경기가 시작되었다.

금요일 경기를 보면, J1리그, K1리그, 분데스리가, 프리그, EFL챔, 라리가 이렇게 경기가 구성되어 있다.

J1리그는 3경기, K1리그는 2경기 나머지 경기가 1경기씩 있다.

J1리그는 배팅 조건에 부합하는 경기를 선택 가능했지만, K1리그는 선택 조건에 맞지가 않는다.

나머지 경기도 1경기씩 밖에 없어서 선택군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다만 유럽 리그 경기를 보면,

분데스리가, 세리에A, 에레디비 경기가 평균 14.940으로 같다. 전체 평균이 14.941 인 것을 보면 평균보다 아래에 위치한다.

가장 높은 것은 EPL 14.952, 라리가 14.948, 프리그 14.945이다.


2025년 1월 15일 축구 스포츠 토토 프로토 승부식 7회차 축구 경기 예상

 1. 배팅 가능한 경기를 추려보면 8경기가 배팅 가능한 경기이다. 2. 가장 적합한 배팅은 사실 2경기 밖에 없다. 스페인FA컵 173번 경기와, 186번 EPL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사우샘프 경기이다. 찝찝한 것이 20위 팀과의 경기는 이상하게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