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2018년 8월 27일 메이저 리그 분석 정리

지금 하고 있는 것이 맞는 것인가?
이런 통계의 결과가 과연 내일의 경기를 반영 할 수 있는 것인가?
끊임없이 의심하고, 확인해온 과정이었다.

"하면 할 수록 알수가 없는걸."
"그래도 몇가지 특성은 있는것 같다."
"강세와 우세의 혼합 결과는 분명 정배당이 유리한 면이 있어."

다소 확신하는 듯한 느낌의 말이었다.

"강세와 우세의 조합은 확실히 정배당이 발생할 확률이 2배이상 높다. 그리고, 한번 이어지면 연속 경기에서 더욱 빛을 낼 수 있을 것 같고."

"통계를 벗어나는 팀을 정리할 필요가 있어. 통계에서 역배당을 일으키는 녀석들을 말이야."

강세와 우세의 조합은 2배가 넘는 수치로 정배당이 우위에 있었다.

"밀워키와 신시내티 전이 특이하네."
"분명 밀워키가 매우 유리한 상화이었는데, 져버렸어."
"보통 저런팀은 자만심이 있는 경우에 지게 되지."
"밀워키가 자만심에 빠진 것이냐? 아니면 신시내티의 승리에 대한 갈망이 컸던 것이냐?"

8월 22일 경기는 다른 통계에서 벗어나는 결과 였기 때문에, 통계에 혼란을 주는 요소였다.

"이런 팀은 경계해야 해."

"캔자스시티와 클리블랜드 전도 혼란을 초래하는 결과를 보여주는데."

"이 두팀도 표시해 두어야 겠어."

조금이라도 이상한 부분의 통계는 데이타의 양을 늘려야 한다.

"어렵다. 어려워."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