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장기 투자를 믿지 않는다.

나는 장기 투자를 믿지 않는다.
물론 계속 성장하는 좋은 회사를 찾을 수 있다면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에게는 그정도의 혜안이 없음을 안다.
그저, 몇수 아니 한수 앞만이라도 제대로 예상 할 수 있기를 바랄뿐이다.
나는 나 자신의 수준을 알고 있다.
그래서 내가 하는 장기 투자는 믿지 않을 것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잘못된 종목 선정과 물타기로 본의 아니게 장기 투자로 들어가게 되었다.
손절을 할 것인가?
조금더 기다려 볼 것인가?
가장 싫어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는 보다 더 냉정하고 정확한 판단을 해야 하지만, 이성 보다는 다른 것들이 혼란을 초래하고 이러한 것들이 실수를 가중 시키게 된다.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