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예상의 필요성]
미국 국채에 투자를 한 번 해보려 한다.
어느 정도 정해진 수익이기 때문에, 손실이 날 가능성은 매우 낮다. 다만, 환율에 영향을 받아 실질적인 수익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것에 대한 대비로 환율을 어느 정도 예상하고 매매를 해야 할 것 같다.
[이전의 자료]
월봉을 기준으로 생각 할 것이다.
약 9개월전에 상승 추세 꼬리가 위로 짧고, 몸통이 꼬리보다 긴 양봉이 발생 했다.
전고점 돌파 가능성을 시사하고, 상승 가능성이 높았다.
결과적으로 환율은 지지선을 한번 확인 하고, 상승을 했다.
이번에도 동일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지선이 확인 된다면, 아마도 상승할 것이다. 1380원 정도가 아닐까 생각된다.
상승 추세는 아직 살아 있을 가능성이 높고, 9개월 후에도 내려가기 보다는 올라가 있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된다.
[판단]
실효 수익에 달러가 지금 보다 5%이상 내려가지 않으면, 해 볼만하다고 생각된다. 1450원 기준으로 5% 하락하면 1380원 정도 된다.
참 애매한 경계선에 걸려있다.
기대 수익이 낮으면, 안 하는 것이 좋다.
오를 가능성이 높다면, 수익은 오르는 만큼 좋아질 것이다.
지금 바로 들어가기 보다는 지지선 확인을 보고, 매매에 들어가자.
[주식] 보유 종목 상태 확인 하기
1. 한화엔진은 현재 손실이 발생 했다. 가격위치는 매우 높고, 하락 추세가 아닌가 생각 된다.
잠깐 상승하는가 싶더니, 힘을 얻지 못하고 음봉으로 하락 전환 했다. 캔들을 보기 보다는 정리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아닌가 생각된다.
지지선도 오늘 붕괴되는 위치에 있다. 당분간 하락 조정이 더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
2. 동아에스티는 이격도 바닥에서 상승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립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전일 캔들의 모양은 추세를 지속 가능한 모습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보유량을 조금은 늘려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3. 롯데웰푸드는 동아에스티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오히려 상승 가능성은 더 높다고 보인다. 다만, 내일 저항선과 만나면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에 따라서 향후 흐름을 가늠 할 수 있을 것이다.
캔들의 모습을 저항선 돌파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 종목도 보유량을 늘려도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