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2018년 8월 25일 경기 예상 해보기

메이저리그가 후반기로 들어서면서 경기가 재미있어지고 있다.

주말인 만큼 집에서 야구나 보면서 맥주나 마시고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할 시간을 허락해 줄지는 모르겠다.

컴퓨터를 켜고, 목을 좀 풀어주었다.

"어디 한번 해 볼까?"

나름 정성을 들인 엑셀 파일을 열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일일이 수치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러움에 은근 짜증이 난다.

"뭐든지 정성을 들여야 하는 법이야."

혼자 궁시렁 대본다.
정성껏 하나씩 수치를 입력해주고 보니,  필터링 된 몇 종목이 남았다.

"어디 보자."
"정배당 팀은 휴스턴과 클리블랜드가 좋을거 같고."
"뉴욕양키, 에리조나가 좋아보이는데?"

휴스턴과 클리블랜드는 성공 확률이 높은 1순위 묶음이었다.

2순위가 뉴욕양키스고, 3순위가 에리조나 이었다.

"크게 먹으려면 역배당을 해야지."

심호홉을 크게 한번하고 모니터를 눈을 부릅뜨고 쳐다보았다.

필터를 바꾸어 주자 역배당 팀이 나오기 시작했다.

"이것도 자동으로 나오게 해야지.  번거러워서. 귀찮네."

"1순위는 뉴욕메츠랑 템파베이가 좋은데."

"마이애미랑 시카고W, 피츠버그가 좋은데."

"팀 선정은 됐고,  조합을 어떻게 할까?"

모두 맞으면 좋겠지만 그런 경우는 별로 없는 법이다.

"정역을 섞을까?  순서대로 모아서 갈까?"

항상 이부분을 결정하는것이 가장 어렵다.

"그래 순서대로 가자.  욕심이 과해서 항상 망하는 법이지."

이 선택이 주말의 즐거움을 좀더 크게 해주었으면 좋겠다.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나의 투자 기록

 1. 사람은 각자의 고민이 있게 마련이다. 이게 어떤 조직을 이루고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조직에 섞여 있으면서 각자의 고민이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된다. 즉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고민을 감지하고, 고민을 알게 되었다면 2...